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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코칭

청소년 인성교육 인성코칭 사회성 관계성 미래인재 어린이 감정표현 소통능력 향상

청소년 인성교육 인성코칭 사회성 관계성 미래인재 어린이 감정표현 소통능력 향상

 



🌀청소년기에 학생들의 방황을 멈추는 단 하나의 방법

🏁학생들이 스스로의 감정을 알아야 하는 이유

➡학교에서는 교육을 가르치지 마음을 가르치는 교육을 하진 않습니다.
➡이유없이 화내는 아이는 없습니다.

🚩틀린 것이 아닌 다름을 가르치는 교육
🚩나를 이해하면서 상대를 이해하는 교육
🚩조절력,동기력,대인관계력을 키워주는 교육
🤝교육문의 상담합니다.
전국 어디든 / 학생의 상황을 말씀해주시면 
꼼꼼하게 상담하겠습니다.
자존감과 친구관계에 도움이 필요하면 바로 연락해주세요!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자살률 1위가 아닌 학생들의 삶 만족도가 1위로
✔우리 아이들의 외침이 더 이상 묻히지 않게
👉정체성,꿈과 목표 미설정으로 나타나는 자존감의 하락
👉지금 당장은 어려울 수 있어도 시간을 들여 노력한다면 달라질 수 있다는 믿음을
👉단순한 교육이 아닌 본질을 꿰뚫는 교육

 

 

 

 

 



1. 자기조절 
감정조절 – 자신의 감정변화를 알아채고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는 능력
과제지속력- 실패나 역경에도 포기하지 않고 완수해 내는 능력 / 적극적인 도전성
긍정성- 긍정적 정서 유발,생활만족도

2.자기동기
내재동기- 하고 있는일 자체에 재미를 느껴 열심히 하는것
자율성-스스로 결정하고 능동적인 으로 행동
유능감-자신의 일을 잘할수 있다라는 자신감 ,성장, 믿음

3.대인관계
관계성-소속감 친화력 좋은관계유지
공감능력 – 타인의 감정 이해 배려 
소통능력 –자신의 의사 표현 말하기능력




우리 아이들의 성장에 큰 영향력을 주는 인성,
본질 그 자체를 과학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일깨워주고 성장 발전 시킬수 있는 
국내 유일의 인성 케어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과학적(뇌과학,심리학)인 설계로 구성 
신경망구조의 생성원리를 알게 하는 것 : 
알게 된 후 코치에 의해서 오감의 체험을 하면서 스냅스가 신경망으로 구조화 된다.
구조적(COAT)으로 4가지 흐름으로 연계된다.





지국가미래교육을 위한 윤리교육·철학·종교 공동토론회 참석자들은 '학교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선언문'을 채택하고 학교시민성교육의 회복을 촉구했다. 동토론은 2022 개정 도덕교과과정 개발을 위한 조해진실과 연구팀이 주최했고
토론회 후 채택된 성명서에서 그들은 “한국의 공교육 시스템은 화려한 교수법으로 장식되었지만 기본 틀은 경쟁과 성장이라는 두 바퀴로 작동했습니다. 그리고 학교는 치열한 삶의 경쟁이 됐다”고 지적했다.

인공지능, 유전자변형, 통신기술의 혁명으로 이른바 포스트휴먼 시대의 도래로 지구상의 생명체의 생존과 인간의 탐욕과 부도덕으로 인한 지구상의 생명체의 생존 전 세계적으로 각종 전염병의 창궐과 지구온난화로 인한 지구촌의 재앙 인류의 실존적 위기가 도래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그는 또한 한국 사회가 다문화 다인종 사회의 도래와 함께 내적 변화를 겪고 있다고 지적한다. 다문화 및 다인종 사회에서 삶의 영역이 확장되고 가치 공간이 확장되고 확장되며,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공동체의 정체성에 혼란과 사회구성원 간의 갈등을 야기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공동체 윤리문화와 시민사회 윤리문화의 융합이라는 과제는 도덕과 교육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과제로 등장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엄청난 변화의 물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생활방식'과 '사고의 틀'이 시급하다. 실현되어야 할 가치교육은 공교육 현장에서 실천되어야 한다

이에 학교교육이 정상화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시민교육과 인성교육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는 데 동의하면서 '학교시민성인성교육법'(가칭) 제정 등 교육정책을 제안했다.

첫째, “학교가 경쟁과 채점이 아닌 학생 개개인의 개성을 바탕으로 공감, 협력, 배려, 존중의 장이 되도록 교육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통합 '학교시민인성교육법'(가칭) 제정을 통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학교에서 행하는 모든 교과와 체험활동이 시민이 갖추어야 할 문화와 윤리, 실천적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국가적 교육과정을 개편해야 해요

이는 현행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포용과 창의성을 갖춘 선도적 인재'라는 교육적 인간상을 설정하고 시민교육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담으려는 노력이 세부 개정과정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한국 공교육의 한계, 한국사 중심의 편향된 역사교육, 어려운 문제해결 방식으로 수학과 과학을 가르칠 가능성 등을 여전히 폭로하고 있다는 비판이 적지 않다.

아울러 “학교 시민 인성 교육이 자리 잡기 위해서는 민주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교사의 도덕적, 직업적 권위가 존중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교장과 교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과 교과목 교사의 역량과 권위를 확보하기 위한 지원책을 요구했다. 또한 그들이 요구하는 시민 인성교육에서는 도덕·사회 과목이 중심적 역할을 하고, 예체능 교과목의 경우 인성교육에서 일정한 역할을 해야 한다.

인간은 환경에 적응하고 환경을 선택하고 스스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스스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선택하고 결정할 의지가 있는 존재이지만, 그런 인간의 삶에 주어진 본래의 재료는 각자의 잠재력이다. 인간의 성장은 내재된 것의 표현이고 교육은 그것을 발전시키는 활동이자 제도이다. 그 잠재력은 처음부터 세련되지 않고 오히려 본능적인 충동을 보이며 환경과의 어지러운 관계를 유지합니다. 즉, 충동적 욕구가 촉발되고, 그 욕구는 주어진 물리적-심리적-사회적 환경과의 관계를 통해 질서정연하게 조직화되고 재구성된다. 동시에 인간은 모호하지만 각자의 '행복한 삶'을 추구한다.

인간은 주어진 환경에 단순히 수동적으로 또는 능동적으로 적응하며 살아갑니다. 자연적이든 사회적이든 환경 조건과 영향에 수동적으로 반응한다는 것은 주어진 환경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편, 긍정적으로 대응한다는 것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어느 정도 환경을 선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하는 것을 의미한다. 문명사회를 살아가는 인간은 객관적으로 가족관계, 우정관계, 지역공동체, 교육제도, 국가, 생활과 경험의 영역으로 주어진 자연-사회적 환경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 학교제도가 가장 조직적이고 강력한 환경이다.

학교는 성장기에 사람들에게 그들의 성격과 성격을 특징짓는 습관을 가르치면서 물리적 사회적 환경에 적응하고 선택하고 창조(창조)하는 데 필요한 기술, 지식, 관습, 문화 및 아이디어를 배웁니다. 물론 이러한 교육의 역할은 학교만의 몫이 아니며, 성장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기회를 통해 자신의 삶의 방식을 결정하는 것과 관련된 것을 배웁니다. 삶의 방식은 무수히 많지만 학교와 사회는 의도적으로 젊은이들이 어떤 삶을 영위하도록 격려하거나 암시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유도합니다. 아마도 학습자의 삶의 방식은 학교 시스템의 실제 교육력의 정도에 의해 결정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학교는 제도적 학습 기관으로서 학생들에게 성장하는 삶을 사는 거의 표준적인 방법을 가르칩니다. 반드시 기계적으로나 강압적으로가 아니라 지시적 또는 암묵적으로 우리는 젊은이들이 삶의 방식을 선택하고 자기 실현을 위한 학생의 노력에 파트너로 참여하게 합니다.언어로 표현된 그것은 "나(Ich)와 너(du) 사이의 관계", 즉, 개인적인 만남. 물론 학교에서 교육활동을 좌우하는 문화적 요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청소년의 성장은 문화적 배경 내에서 상당 부분 결정될 수 있다.

개인의 다양성은 문화가 허용하는 규칙 시스템이 얼마나 균일한 경직성 또는 개방적인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의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학교 관리 책임자 및 교직원의 태도, 공식 및 비공식 커리큘럼의 특성, 학교 고유의 전통, 학생들의 사회 경제적 배경, 지역 사회의 관심 및 관계와 같은 많은 요인 커뮤니티, 그리고 동료 학생들의 생각, 행동, 삶을 지배하는 분위기 등. 그것은 각 학생의 습관, 가치 및 성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학교, 가정, 사회가 추구하는 문화적 풍토나 가치관에 완전히 동의하기는 어렵지만, 학교의 제도적 리더십을 인정받기 때문에 사회의 공식적 기준을 제공한다. 학교 생활과 사회 생활을 함께 성장하는 젊은이들에게 암묵적 또는 명시적으로 권장되는 생활 방식이 있습니다. 모든 청소년에게 직접적으로 권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학교와 가족이 존경하거나 본받고 싶은 좋은 생활 방식이 있습니다. 즉, "이렇게 살라"는 직간접적, 명시적 또는 묵시적 지시가 있습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이 몇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